쌍계초, 세 가지 테마로 체험 중심 수학여행을 떠나요!
진로체험·도시문화체험·역사체험을 통해 온몸으로 느끼는 우리들
쌍계초등학교(교장 이상백)는 10월 23일(수)부터 25일(금), 2박 3일간 3~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세 가지 테마로 떠나는 체험 중심의 수학여행을 실시하였다.
이번 수학여행은 학생들이 교실에서 벗어나 서울권의 다양한 진로체험, 도시문화체험, 역사체험을 통해 학생 중심의 수학여행이 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23일(수)에는 한국잡월드를 방문하여 어린이체험관, 청소년체험관에서 자신의 흥미와 적성에 맞는 직업 체험을 하였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자신의 진로에 대해 깊이 고민하고 자신에게 맞는 직업에 대해 탐구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24일(목)에는 아쿠아리움, 서울스카이, 롯데월드 어드벤처 등을 다녀와 서울의 도시문화체험이 될 수 있도록 하였다, 서울의 다양한 자연 및 인문환경을 체험하면서 학생들이 학교에서 배운 지식이 삶과 연결되는 계기가 되었다.
25일(금)에는 국립중앙박물관에 방문하여 우리의 소중한 문화유산에 대해 눈으로 보고 직접 느끼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차○○ 학생은 “기대만큼이나 너무 재밌고, 시간가는 줄 몰랐다. 6학년이라서 쌍계초에서의 마지막 수학여행이라서 그런지 더욱 의미가 남달랐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쌍계초등학교는 앞으로도 학생 중심의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바른 인성 함양 및 미래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주제 중심의 체험활동을 강조할 것으로 밝혔다.
[사진설명1] 한국잡월드 사진 [사진설명2] 아쿠아리움 사진 [사진설명3] 국립중앙박물관 사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