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계초등학교 에듀테크 숲속 행복학교로 발돋움하기 위한 교육인프라 개선 (VR 스포츠실 개관 및 ‘숲속 스마트 도서관’으로 업그레이드) 지리산국립공원내 위치한 숲속 에듀테크 행복학교인 쌍계초등학교(교장 김금)는 2023년 7월 13일 에듀테크 VR스포츠실을 개관하였다. 이날 개관식에는 학교관계자와 학생들, 학부모, 지역민 등이 참석하여 축하하였다. 가상현실 시뮬레이터 기반 스포츠실은 VR기술을 활용하여 스포츠교육은 물론 다양한 에듀테크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는 첨단 교육 시스템이다.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 경상남도, 하동군이 협업하는 이 사업은 2023년 경남에서는 9개의 시군이 선정되었으며, 하동에서는 쌍계초등학교가 유일하고 7,000만원의 예산이 소요됐다.
뿐만 아니라, 지난달에는 현 VR스포츠실인 기존 미래형 컴퓨터실에 있던 스마트교육 장비들을 숲속 도서관에 접목하여 소프트웨어교육, AI교육, 코딩 교육이 가능한 ‘숲속 스마트 도서관’으로 업그레이드 하였고, 서울에 있는 고려대학교 대학생 멘토와 마치 바로 앞에 있는 것처럼 소통할 수 있는 원격교육 시스템을 구축하고, 고려대학교와 온라인 비전 캠프를 실시하였다.
김금 교장은 “우리 학생들이 장마, 더위, 미세먼지에 대해 걱정하지 않고 언제든 체육활동을 할 수 있게 됐다. 지리산국립공원에 위치한 숲속 행복학교인 본교는 정보화 교육 인프라 강화를 위해 전교직원이 노력하고 있다. VR스포츠실은 컴퓨터를 기반으로 스포츠교육 뿐만 아니라 스튜디오나 세미나실처럼 다양하게 교육적인 활용이 가능하다. 숲생태 행복학교인 본교가 첨단 에듀테크 학교로 더욱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는 소감을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