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쌍계초, 우리 다(茶)가치 다담을 나누어요!
차사랑 향기 따라 전교생 다담 나누기
쌍계초등학교(교장 이상백)는 6월 19일(수) 전교생을 대상으로 우리 고장의 녹차를 즐기며 다담을 나누는 다(茶)가치 다담나누기 활동을 실시하였다.
우리 고장 대표 특산물인 녹차의 효능을 익히고, 학생 중심으로 실제 체험을 통해 배웠던 다례활동을 스스로 진행하였다. 학생들은 쌍계골 남매 중 장남, 장녀를 중심으로 녹차를 마시며 다례 예절을 서로 배우고, 녹차로 만든 다식을 함께 먹으며 하동 녹차의 가치를 알고 즐기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 5월 쌍계초는 어깨동무 오감길 체험학습(차사랑 향기길 따라 무한도전)을 통해 학부모 재능 기부 다례체험을 통해 익히고 찻차리 예절을 익혔다. 이와 관련하여 학교에서도 다같이 다담을 나누는 활동을 통하여 실생활에서도 차예절을 몸소 익히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다(茶)가치 다담활동에 참여한 오○○ 학생은 “차를 마시며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지니 뜻깊고, 다른 학교 학생들에게도 추천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담당 교사는 “학생들이 실제 생활에서도 차를 즐기며 녹차에 대한 이해도와 학교에 대한 자긍심을 기르는 기회를 제공하고 싶었다.”고 전했다.
쌍계초등학교는 앞으로도 특색있는 다담활동 활성화를 통하여 고장 사랑, 학교 사랑, 특색있는 자치문화를 형성하는 데 앞장설 것이다.
[사진설명1] 학생 차 우리는 모습
[사진설명2] 학생 차 마시는 모습